뉴스 > 정치/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안전부, 마약으로부터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국민의 출퇴근길 안전하게 지킨다
미래세대에 마약 청정국을 물려주기 위해 마약 반입 단속에 최선 주문
 
전국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9/04 [14:12]

▲ 행정안전부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9월 2일, 마약 단속 실태와 김포 골드라인 혼잡도 완화 대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김포시를 방문한다.

먼저, 이 장관은 관세청 마약류 검거의 8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국내 마약 반입 단속 현황을 확인한다.

인천공항세관은 여행자정보 사전확인 제도를 기반으로 우범여행자 선별과 수하물 검사 등을 통해 입국 과정에서의 마약류 반입을 원천 차단하고 있다.

이 장관은 “마약청정국 유지를 위한 최전선인 공항, 항만 등 국경관리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라며 “우리 사회에 마약이 확산되지 않도록 행정안전부는 관련 부서와 조직과 인력 확충 등을 적극 지원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에 마약조사과 2개를 (마약조사2과, 마약조사3과) 신설하는 등 조직과 인력을 확충한 바 있다.

또한, 이 장관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방문하여 세계잼버리 참가자들의 출국 편의를 위해 지원해준 것에 대한 감사도 전한다.

이후, 김포한강차량기지를 방문하여 지난 4월 높은 혼잡도를 보였던 김포골드라인인 혼잡도 완화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한다.

경기도와 김포시는 김포 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해 전세버스 증차, 수요응답형 버스 10대 도입, 안전요원 배치 등을 추진 중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5월부터 인파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하철 승강장의 밀집도와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표출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

혼잡도가 높은 김포골드라인 10개 역 전체와 서울 지하철 2개역을 대상으로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발을 완료한 후에는 서울교통공사 관제센터와 공식앱 등을 통해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민 장관은 "대중교통은 국민 일상의 일부인 만큼 반드시 안전이 확보되어야 한다."라며, "행정안전부는 관계기관 등과 협조하여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장관은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대명항 어판장에 방문하여 수산물 업계 관계자를 격려한 후 수산물로 점심식사를 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04 [14:12]   ⓒ 전국아파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12월부터 달라집니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질의응답] 공동주택 내 안건에 대한 투표를 방문투표로 실시해도 되는지에 관하여 / 전국아파트신문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붐 "명동에 신혼집, 풍수지리상 돈 들어오는 곳" / 전국아파트신문
[질의응답] 관리규약을 위반한 현수막의 처리에 대하여 / 전국아파트신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제10대 회장 하원선 후보 당선 / 전국아파트신문
‘다시갈지도' 'MZ 대표 배우' 지예은, "대가리 꽃밭 별명? 처음엔 심하다 생각했지만 이젠 좋아!" / 전국아파트신문
아파트 바닥충격음 성능기준 강화...층간소음 잡는다 / 전국아파트신문
윤종신, 오늘(29일) 2023 ‘월간 윤종신’ 10월호 ‘그때’ 발매 / 전국아파트신문
“청와대서 특별한 겨울밤 산책을~”…내달 6~11일 야간 개방 / 전국아파트신문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어패류 등 완전히 익혀먹어야 / 전국아파트신문
부천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 큐알(QR) 코드 스티커’ 제작·배포 / 전국아파트신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