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 성북구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
2011년부터 총14기에 걸쳐 총 630명 수료
 
전국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1/08/03 [16:14]

전국아파트신문  ©



서울 성북구는 지난 7월 28일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마쳤다.

성북구는 매년 공동체 주거문화 조성을 위한 입주민간 분쟁을 예방하고,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체계적이고 참신하게 이끌어나갈 주민자치 역량향상을 위한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2011년부터 진행된 아카데미는 공동체 이웃의 힘, 갈등 관리 등의 특강과 우수사례 소개, 아파트 현장탐방, 공동체활동 프로그램 체험 등 총 5강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2011년부터 13기에 걸쳐 총 600명이 본 아카데미를 수료하였으며, 올해 제14기에는 총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수강생 좌석마다 아크릴 가림막이 설치되었고, 강의실 내에서는 갑갑해도 마스크를 벗지를 못했으며,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거리 4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 등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21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정도로 아카데미를 끝까지 이수하는 수강생들의 열정이 돋보였다.

수료생 돈암동부센트레빌 김명옥씨는 2021년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에 동참하게 되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이 저한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개강 첫날 특강 “공동체 이웃이 힘이다”라는 교육을 경청하고 이웃과 소통이 참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동체 활성화 단체의 역할을 알게 되었으며, 이웃과의 소통은 나부터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며 인사하자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에 반했다.

2021 제14기 공동주택 리더양성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아파트 공동체의 리더로서 이웃끼리 마음을 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성북구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8/03 [16:14]   ⓒ 전국아파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